영유아부
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여전도회
남전도회
 
 
2021-09-05 성전헌당의 축복
e선교 2021-09-05 13:51:41 3

   이스라엘은 솔로몬 때에 건축 되어진 성전이 바벨론 느브갓네살왕의 침공으로 무너졌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전쟁 포로가 되어 끌려갔고 70년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70년이 지나는 세월 속에 예루살렘 성전은 잡초만 무성한 채 버려져 있었습니다. 때가되어 하나님의 기적적인 은총으로 포로 생활에서 돌아오게 됩니다. 그런데 포로에서 돌아와 보니 예루살렘 성전이 완전히 황폐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때에 하나님께서 그의 종 선지자 학개를 통해서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무너진 성전을 다시 재건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여기에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전을 통해서 하나님의 그 귀한 뜻을 나타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예배당을 건축합니다. 물론 오늘날의 예배당은 구약의 성전 개념하고는 다릅니다. 예배당을 우리가 일반적으로 성전으로 말합니다. 그러나 성전 개념은 구약의 성전 개념이 아니라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렸다는 의미로 성전입니다.

   하지만 개념은 다르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성전을 통해서 그의 뜻을 이루시고 계십니다. 성전은 기도하는 거룩한 하나님의 집입니다. 물론 성전이 없이도 기도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별된 장소를 정하고 기도하는 일은 신앙의 구분과 하나님을 향한 정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성전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거룩한 처소입니다. 기독교 신앙에 있어서 예배는 매우 중요 합니다. 신앙생활에서 예배만큼 귀한 일이 없습니다. 이 예배를 경건하게 드릴 수 있는 거룩한 공간이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복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성전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온전히 전파됩니다. 기독교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구원을 이룬 종교입니다. 성전은 말씀이 있는 공간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함이 선포되는 축복의 장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성전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십니다. 학개서29절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성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 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성전을 통해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십니다. 웅장하게 지은 빌딩이나 혹은 아름답게 지은 건물이 구원의 역사를 이루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전을 통해서 구원의 역사를 이루십니다. 그러므로 성전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소중한 장소입니다. 이러한 성전을 건축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돌려지고 하나님의 뜻이 나타나는 것은 후손이 복을 받는 귀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학개선지를 통해서 귀한 메시지를 주었습니다. 정성을 다해서 성전을 건축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축복하실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너진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는 일을 시작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해서 학개서219절에서 곡식 종자가 아직도 창고에 있느냐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석류나무, 감람나무에 열매가 맺지 못하였느니라 그러나 오늘부터는 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라고 하였습니다. “복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 창대교회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모든 성도들의 정성이 담긴 성전을 건축하였습니다. 그리고 입당을 한 후 성전 건축으로 인한 모든 부채를 다 변재하고 101일 성전 헌당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이고 은혜입니다. 감사입니다. 이 헌당은 주님을 사랑하는 창대 성도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이루어진 감격적인 헌당이고 우리 모두의 기쁨입니다. 성전헌당을 준비하면서 이런 기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성전 헌당식 이후 우리 교회가 더욱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크게 쓰임 받게 하옵소서, 이 성전이 다음세대에게 신실한 신앙을 물려주는 거룩한 집이 되게 하옵소서, 건축과 헌당에 함께 한 모든 창대성도들에게 성전 건축을 통해서 받게 되는 하나님의 큰 복을 받게 하옵소서라고 기도를 하면서 헌당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09-12 은혜 가득한 신앙 e선교 2021.09.12
2021-08-29 상한마음이었다면 e선교 2021.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