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부
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여전도회
남전도회
 
 
2021-05-23 하나님 안에서 발견하는 나의 존재
e선교 2021-05-23 13:46:10 7

사  람은 누구나 이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났을 때 스스로 생각할 때 잘살았다고 말할 수 있다면 복 받은 인생을 살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사람을 잘살았다고 할 수가 있을까요?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할 수가 있는데 무엇보다도 행복하게 살았다면 잘 살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윗이 그러했습니다. 그는 많은 고난을 격은 사람이지만 행복했습니다. 기쁨이 충만했습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여 감사와 기쁨이 충만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이 기쁨이 충만한 삶이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축복하시고 은혜주시고 기쁨을 주십니다. 그리스도인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전도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항상 슬픔 속에 있다면 누가 예수를 믿으려 하겠습니까? 그러나 반대로 견디기 힘든 역경을 만나도 흔들리지 않고 당당히 하나님을 의지하고 주님이 주시는 평안 가운데서 나갈 때 그런 모습을 보고 불신자들이 신앙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만이 자신의 유일한 행복이라고 노래하듯이 말했습니다. 그는 기쁨이 충만한 원인을 하나님으로 삼았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나의 생의 유일한 행복이라고 고백을 할 수 있다면 진정으로 하나님을 중심하는 성도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하나님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을 보십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살펴주시고 도와주십니다. 그런데 모든 것을 다 아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고백을 기대하십니다. 그러므로 로마서 1010절에서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확실한 신앙적 의지를 보여야 합니다. 먼저 우리의 입술로 고백을 하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다윗이 그런 삶을 살았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이름만을 불렀습니다. 그가 누리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셨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인생에 있어서 그가 소유한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라고 노래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셨고, 그리고 그것을 지켜 주시는 분도 하나님이라고 하는 말이 그의 입술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다윗은 자신이 누리고 있는 모든 것과 하나님을 동일한 의미로 여겼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므로 모든 것을 소유하고 누릴 수 있었듯이 하나님께서 그를 떠나면 그의 모든 소유도 떠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람들 가운데 때로는 자신의 존재가 마치 속이 비어 있는 고목나무와 같은 존재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고 할 때가 있습니다. 속이 비어 빈 강정 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매사에 흥미가 없습니다. 당연히 즐거움도 없고 기쁨도 없습니다. 이처럼 사람이 너무나 힘든 고난을 당해도 존재의 의미를 상실 할 수 있지만 고난을 당하지 않을 지라도 자신의 실존에 대해서 어떤 의미도 찾지 못할 때에도 존재의 의미를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당연히 삶이 즐거울 수가 없습니다. 정신의학에서는 이것을 우울증의 전조증상으로 말합니다. 감정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형편에서도 활력을 얻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존재를 찾은 사람입니다. 시편 7123절에서 내가 주를 찬양할 때에 나의 입술이 기뻐 외치며 주께서 속량하신 내 영혼이 즐거워하리이다라고 하였듯이 하나님에 대한 은혜와 신앙으로 충만할 때에 즐거워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곳에서 자신의 존재를 찾으려 하지 않고 하나님의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있는 자신의 존재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1-05-30 독기(毒氣)가 아닌 생기(生氣)로 가득 e선교 2021.05.30
2021-05-16 그리스도인의 전쟁 e선교 2021.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