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부
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여전도회
남전도회
 
 
2021-05-09 부모공경은 축복의 길
e선교 2021-05-09 13:32:30 4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사랑의 하나님께서 강력하게 말씀하시고 그것에 대해서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을 말씀하실 때가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몇 가지가 있는데 십계명을 통해서 보면 우상을 숭배하는 일과 형상을 만들어서 섬기는 일을 반드시 금지 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부모 공경에 대해서 매우 강경하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부모 공경은 선택이 아니라 인간이 마땅히 지켜야 할 계명으로 명령을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은 이 땅에서 참된 생활을 이루기 위해서 관계성을 잘 맺어야 합니다. 첫째는 하나님과의 관계요, 둘째는 인간과의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 수직적 관계와 수평적 관계가 서로 조화를 이룰 때에 인간의 삶이 바르게 영위 될 수 있습니다. 에덴동산에 있던 아담은 인간들끼리의 관계는 원만하게 이루었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함께 선악과를 먹을 만큼 서로 신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를 유지하지 못하고 하나님과 체결된 약속을 거역하여 아름다운 에덴동산에서 추방을 당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들과 관계를 잘 이루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과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이루기 위한 필요한 에너지가 있습니다. 바로 사랑입니다. 거짓 없는 진실한 사랑으로만이 이 두 관계를 원만히 이룰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237부터 40절에서 계명으로 말씀을 하였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을 대속의 제물로 보내신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있는 그리스도인은 당연히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와 함께 이웃사랑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웃사랑의 제일 기본은 부모사랑입니다. 성경은 부모에 대해서 사랑을 넘어 공경을 말하고 있습니다. 부모는 세상에 태어날 때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이웃입니다. 그러므로 이웃 사랑의 출발은 부모로부터 시작입니다. 부모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일은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을 따르는 일입니다.

   부모공경을 그처럼 강경하게 말씀하신 이유가 있습니다. 부모 공경을 잘 하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도 온전하게 공경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사회가 타락 되는 첫 신호는 자녀들이 부모의 은혜를 잃어가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부모에 대한 존경심과 경외심이 상실 되는 것입니다. 자녀가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섭리에 순복하는 일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간접적으로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 되며 섭리에 준행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부모공경을 계명으로 명령을 하셨고 순종하는 자가 복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에베소서 62,3절에서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라고 하였습니다. 부모를 공경 하는 자가 형통을 누리게 된다는 약속입니다. “허쉘포드가 했던 말이 있습니다. “한 국가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강대국이 되기를 원한다면 자녀들로 하여금 부모들을 공경하고 순종하도록 교육 시켜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매우 공감이 되는 말입니다. 부모 공경은 하나님이 제정하신 의무입니다. 그리고 이 의무를 올바르게 준행할 때에 하나님의 복을 이 땅에서 누리게 됩니다. 이것은 변치 않는 하나님의 언약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부모 공경하는 백성들이 사는 땅은 하나님의 복을 받는 축복의 동산이 됩니다. 우리 사회가 이기적이 되고, 개인적이 되어가는 이 때에 부모 공경은 인간성의 회복을 위한 귀한 일입니다. 어버이주일을 맞이하면서 부모공경의 귀한 계명이 우리 사회에 물들어 가기를 기대합니다.

       
2021-05-16 그리스도인의 전쟁 e선교 2021.05.16
2021-05-02 천국의 은혜가 가득한 가정 e선교 2021.05.02